과거의 단순한 자재 수급 및 조달 기능으로 출발한 구매는 이제는 기업의 경쟁력을 창출하는 근원적인 부서로서 활동과 역량이 강조 되고 있습니다. 구매 부서의 우수성이 기업의 성공과 성장에 지대한 영향을 미친 사례가 점점 많아지고 있습니다. 이렇듯 구매 조달 분야는 그 어떤 다른 분야에 비해서 변화와 발전이 많았던 분야입니다. 또한 미래에도 그 중요성은 점점 증가해 가리라 예상 됩니다. 

한국구매조달학회는 산학 연계와 미래 구매 발전을 위하여 한국 CPO 포럼을 만들었습니다. 한국의 주요 기업에서 구매 부분의 중추적인 역할을 맡고 계신 구매 중역 (CPO, Chief Purchasing Officer)들을 모시고 한국 기업에서 구매가 나아갈 길을 모색하고자 합니다. 한국 CPO 포럼의 취지는 다음 2가지 내용으로 요약 될 수 있습니다.

1. 새롭게 발전하고 변하는 구매 분야에 대하여 최신 동향 및 선진 구매 방안들을 이해하고, 학습하고자 합니다.

2. 다른 분야의 다양한 CPO들과 교류와 네트워크를 구축함으로서 향후 구매 분야의 관심 사항을 공유하고 발전적인 방향과 의견을 교환할 수 있게 하고자 합니다.

적극적으로 참여하셔서 뜻있고 유익한 모임이 되도록 함께 만들어 가기를 바랍니다.